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남택규 > 위원장 후보

본문 바로가기

선관위 게시판

선거일정

선거일정더보기

위원장 후보

★ 금속노조 제10기 조합-지부 임원선거에 당선 되심을 축하드립니다 ★

본문


17만의 촛불, 광장에서 현장으로!

 

 

1. 촛불혁명 시대 노동체제 대수술

 

6월항쟁에 이어 87 노동자 대투쟁을 일으켰듯이 촛불혁명 광장의 민주주의를 현장으로 확산하겠습니다.

노조파괴, 복수노조 악용, 현장통제 등 부당노동행위를 뿌리뽑겠습니다. 단체협약을 위반하는 사업주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고, 자유로운 노조활동 보장으로 자본만능 적폐를 청산하겠습니다.

임금투쟁을 넘어서, 경영참여로 노동자가 공장의 주인이 되고, 직접 정치참여로 민중이 나라의 주인이 되는 사회운동을 펼치는 금속노조를 만들겠습니다.

 

2. 제조업 부활, 재벌개혁 투쟁 전면화

 

기업 울타리를 넘어 진짜 산별답게 : 산업 구조조정과 디지털 전환(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겠습니다.

제조업발전특별법(제조산업협의회) 쟁취로 일방적 구조조정을 막고, 일자리를 지키겠습니다.

재벌개혁에 온 힘을 기울여 사회 양극화를 해소하겠습니다.

 

3. 산별교섭 안착화 및 제조산별노조 건설

 

재벌도 정부도 교섭장에 앉히겠습니다. 사회적교섭, 산별교섭, -정교섭으로 전체 노동자의 이익을 대변하겠습니다.

투쟁과 연대로 제조업 노동자를 하나로! 자동차, 조선, 화학섬유, 전기전자를 포괄하는 30만 제조 산별노조를 건설하겠습니다.

 

4. 미조직·비정규직 조직화 전면화

 

조직확대와 비정규직 사업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정책·선전역량과 인력, 재정을 집중하겠습니다.

조선, 철강, 전기전자 비정규직과 공단 노동자 조직화 사업을 추진하고 노조 중앙의 책임성을 높이겠습니다.

1·2차 하청 노동자 노동조건을 조사하고 불법사례에 적극 대응하여 조직화로 연결하겠습니다.

 

5. 조직운영의 혁신과 정책역량 강화

 

조합원을 주인으로 세우기 위해 현장소통 시스템, SNS 등을 활용한 조합원 의견 수렴 시스템을 강화하고, 현장 선전홍보를 내실화 하겠습니다.

조합-지부-지회 단위 규약·규정·규칙의 통일성을 높이고, 실질적으로 적용이 되도록 고치겠습니다.

정책 개발 역량 강화로 미래전략위원회를 구성하고 맨아워 측정, 미래자동차, 임금체계 등에 대한 대안을 마련하겠습니다.

 

6. 진보정치 통합,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 사회연대 강화

 

노동자 정치세력화를 복원하기 위해 노동중심 진보대통합 금속추진위원회를 구성하겠습니다.

미국의 대결정책과 사드배치를 반대, 한반도 평화와 자주통일운동을 전개하겠습니다.

다양한 진보개혁세력과 연대하고 지역사회운동에 참가하여 노조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