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정 태 > 지부장 후보

본문 바로가기

선관위 게시판

선거일정

선거일정더보기

지부장 후보

본문


3대 혁신

 

1) 지부 조직운영의 질적 강화!

토론없는 회의를 타파하고 조직 운영을 질적으로 강화하겠습니다. 지부 집행위는 정책,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운영위는 토론을 활성화하여 공감-소통-집행 체계를 만들겠습니다. 지부-지회의 쌍방향 소통으로 함께 토론하고, 함께 결정하고, 함께 실천하는 기풍을 만들겠습니다.

 

2) 산별, 지역투쟁 강화!

금속 사업장을 넘어 지역투쟁을 강화하여 진정한 산별노조의 의미를 되찾겠습니다. 사업장 안에 갇힌 교섭과 투쟁으로 점점 희미해져가는 산별노조 정신을 되살리겠습니다.

 

3) 지부 투쟁력 집중을 통한 투쟁사업장 승리!

복수노조 사업장, 투쟁사업장은 점점 늘어만 갑니다. 지부가 재정 지원, 집회 인원 동원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쟁 기획부터 집행까지 함께 투쟁력을 집중시켜 승리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5대 과제

 

1) 노조파괴, 복수노조 사업장 투쟁 및 활동대책 마련

노조파괴-복수노조 7년째입니다. 유성기업, 콘티넨탈, 보쉬전장의 노조파괴 분쇄 투쟁도 시즌1을 넘어 새로운 투쟁을 만들고 있습니다. 엔텍, 한국타이어, 현대성우메탈에서도 복수노조 상황에 맞는 투쟁과 활동 대책이 필요합니다. 지부 차원에서 복수노조 시대에 걸맞는 활동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 교육, 선전 강화

시간 때우기식 형식적인 교육으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산별노조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선전사업을 집행하겠습니다.

 

3) 미조직, 비정규직 조직사업 강화

미조직 노동자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금속노조, 비정규직을 조직하는 금속노조로 거듭나겠습니다. 모든 노동자의 노동권을 함께 지키는 금속노조가 되겠습니다.

 

4) 실천하는 활동가 양성

현장에서부터 실천하는 활동가들이 많아져야 지회, 지부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공동 투쟁과 교육으로 실천하는 활동가를 양성하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5) 노조파괴 금지, 노조할 권리 쟁취를 위한 노동법 재개정 투쟁 복무

복수노조 교섭 창구단일화는 자본에게 또 하나의 무기가 됐습니다. 소수노조는 노동권을 박탈당하고 무기력해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교섭창구 단일화 폐기를 시작으로 노조파괴 금지, 노조할 권리 쟁취를 위한 노동법 재개정 투쟁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복무하겠습니다.